1.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대화법> 저자
수잔 베이츠
일리노이 주 댄빌에서 태어났다.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라디오-TV 저널리즘을 전공하였으며,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비즈니스스쿨, 보스턴 대학교, 밥슨 대학교 등에서 강의하였다. 그녀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논평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보스턴의 공중파 라디오 방송국인 WBUR을 포함해 다수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관련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수잔은 지난 20년간 보스턴의 WBZ-TV, 필라델피아의 WCAU-TV 그리고 템파/세인트 피터스버그의 WFLA-TV에서 대표적인 앵커와 리포터로 활발히 활약하며 AP 뉴스상을 수상하고 콜럼비아 듀퐁상 후보에 올랐다. Bates Communications, Inc.의 대표로 다수의 기업 리더의 코치와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자신의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하는 데 더욱 강하고 개성 있는 리더십을 발휘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대표적인 연설가로, 워크숍의 리더로, 컨설턴트로 그리고 리더들의 코치로 활동하며 고객들에게 쉽고 효과적으로 관중들과 교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2.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대화법> 차례
PART 1 The Secrets
1. 존경받는 CEO는 이렇게 말한다
2. 말 잘하는 리더들의 여덟 가지 비밀
3. 성공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4. 스포트라이트를 잘 다루는 CEO의 특징
5. 리더들이 많이 저지르는 여덟 가지 실수
6. 진정한 CEO는 진짜 모습을 드러낸다
7. 나의 커뮤니케이션 실력 평가하기
8. 계획을 세우는 것만이 앞서가는 지름길이다
PART 2 The Situations
9. 연설하기
10. 프레젠테이션하기
11. 질의에 응답하기
12. 언론과 인터뷰하기
13. 회의 주도하기
14. 대화하기
PART 3 The Strategies
15. 성공을 보장하는 열 가지 비결
16. CEO처럼 연설하기 위한 다섯 가지 코칭 계획
3.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대화법> 책요약
1) PART 1 The Secrets
리더십의 핵심은 의사소통이며, 리더는 비전을 제시하고 이끌어야 합니다. 연설은 훈련을 통해 발전할 수 있습니다. CEO처럼 말하는 것은 개성을 살리면서 리더의 자질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훌륭한 연설을 위해서는 확실한 주제, 상황에 충실함, 쉬운 전달, 진실성, 긍정적 사고, 미래에 초점을 맞추기, 청중과의 친근감, 스토리를 가지기가 중요합니다. CEO로서 말 잘하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일을 즐기기, 연설에 응하기, 도움 요청하기, 발전하기, 실수를 공유하기, 스스로에게 투자하기, 정기적으로 의사소통하기, 이야기하기가 중요합니다. 진짜 리더는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진실성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배경과 인격을 보여주고, 개성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정보를 공유하고 솔직해야 합니다.
2) PART 2 The Situations
저자는 한 회계법인의 바쁜 공동 관리자는 스피치 코치의 지도를 받는 것을 고려했지만 포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국제 컨퍼런스에서 연설 요청을 받고 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계획하지 않는 것은 실패를 계획하는 것입니다. 계획을 세우려고 노력하면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을 따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하려면 청중을 분석하고 그들의 목표와 여러분의 목표를 비교해야 합니다. 또한 시각적 보조 자료, 유머, 예측 불가능성, 단어 선택, 눈에 띄는 문구 및 이미지를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리더의 역할은 질문에 답하고 심지어 격려하는 것입니다. Q&A 중에 지켜야 할 4가지 규칙은 침착함, 솔직함, 청중에게 집중하기, 열린 마음 갖기입니다. 청중의 질문을 예상하면 Q&A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EO는 회의의 표준을 설정합니다. 여러분의 회의 리더십 스타일은 회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회의 문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효율적인 회의를 위한 몇 가지 비결이 있습니다: 회의 전 의사 결정 마무리하기, 의제 명확히 하기, 회의 전 커뮤니케이션으로 시작하기, 참여 독려하기, 토론 촉진하기, 시간 지키기, 긍정적인 갈등 장려하기, 효과적으로 요약하기, 합의에 도달하기. CEO가 되면 대화 방식이 달라집니다. 사람들은 말을 신중하게 선택하거나 아예 말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CEO로서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누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좋은 대화의 공통 요소 중 하나는 진심 어린 호기심입니다.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3) PART 3 The Strategies
성공을 보장하는 10가지 비결: 이 책을 읽은 이유를 잊지 말고, 회의 전 결정을 완료하고,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한계를 시험하고, 멈추지 말고, 자신을 믿고, 즐기고, 성공을 축하하세요. 다음은 다양한 스피치 목표를 위한 5가지 코칭 플랜을 요약한 것입니다. 계획은 3개월에서 12개월까지 다양합니다. 여기에는 목적, 목표, 시간 할당 및 각 월별 행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획은 유연하며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자신과 자신의 노력을 믿는 것입니다. 타고난 스피커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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