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더는 멈추지 않는다> 저자
바비 에레라
사람 중심의 HR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퓰러스그룹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이다. 신뢰와 스토리텔링에 바탕을 둔 강력한 기업 문화와 공동체를 구축하려는 열정을 가진 그는, 권한 위임과 소통을 강조하며 모든 구성원에게 성공의 기회를 주려는 리더십 스타일을 발휘한다.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자격이 있다는 믿음은 그의 비즈니스 철학과 삶의 핵심이다. 퇴역 군인임에 자부심을 느끼며 아내 및 세 자녀와 함께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살고 있다.
2. <리더는 멈추지 않는다> 차례
프롤로그 - 버스 이야기
Part Ⅰ 나는 누구인가?
01. 리더십을 향한 여정 첫 번째 교훈 - 자신의 이야기를 하라
02. 복권에 당첨된 날 두 번째 교훈 -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중요하다
03. 아버지와의 통화 세 번째 교훈 - 가장 어렵지만 옳은 길을 택하라
04. 자동차 여행 네 번째 교훈 - 꿈을 나누어라
Part Ⅱ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주어라
05. 좌천된 후 다섯 번째 교훈 - 자신의 몫을 감당하라
06. 닥터 조 여섯 번째 교훈 - 항상 배움에 힘써라
07. T차트 일곱 번째 교훈 - 질문의 수준을 높여라
08. 회의실에서 여덟 번째 교훈 - 진실에 귀를 기울여라
Part Ⅲ 당신이 발휘할 영향력을 선택하라
09. 아이들과의 하이킹 아홉 번째 교훈 - 익숙한 길을 벗어나라
10. 사막에서 샤워하기 열 번째 교훈 - 많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11. 레이니어 산 열한 번째 교훈 - 정상까지 모두 함께 갈 수는 없다
12. 장난감 무더기 열두 번째 교훈 - 협력하라
에필로그 - 역경을 스승으로 삼아라
3. <리더는 멈추지 않는다> 책 요약
1) 프롤로그 - 버스 이야기
저자는 17살 때 남동생 에드와 함께 고등학교 농구팀에서 뛰었던 이야기를 합니다. 원정 경기에서 승리한 후 팀은 저녁 식사를 위해 식당에 들렀지만, 저자와 동생은 외식을 할 형편이 되지 않아 버스에 머물렀습니다. 대신 어머니가 포장한 부리토를 먹었습니다. 팀원의 아버지인 티그 씨가 버스에 다시 돌아와서 저녁 식사 비용을 내겠다고 했습니다. 저자는 이 친절한 행동에 감동을 받았고, 이는 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2) 나는 누구인가
투명인간이라는 느낌을 받았던 저자의 경험과 그것이 어떻게 자괴감으로 이어졌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자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기회를 얻었던 순간과 그것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해 회고합니다. 저자는 기업의 비정규직 관리를 지원하는 회사의 공동 창업자입니다. 이 회사의 핵심 원칙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회사를 위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비디오그래퍼에게 이 원칙을 설명한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이 글은 버스에서의 경험에 대한 저자의 이야기가 어떻게 회사 동영상에 포함되어 동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야기는 대화를 촉발하고 직원들 사이에 이해와 동지애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자의 개인적인 이야기는 직원들을 인간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고 다른 사람들이 회사의 가치와 사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을 주저했던 이유와 그 과정에서 자신의 가치에 대한 의구심이 어떻게 드러났는지를 되돌아봅니다. 저자는 리더는 동료들의 업무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공유할 책임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서 저자는 리더가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가치를 동료들과 공유하여 모두가 리더의 비전을 이해하고 비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또한 리더는 동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3)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주어라
이 장에서 관리직에서 영업직으로 강등된 저자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처음에는 화가 났고 상사를 탓했지만 결국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자는 멘토를 찾아 시카고 대학교의 영업 관리 과정에 참석했습니다. 멘토의 도움으로 저자는 배운 내용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고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2011년, 저자의 회사인 PG는 18개월 동안 지속된 사직의 물결을 경험했습니다. 퇴사한 직원 중 한 명의 동료는 회사가 해준 모든 것에 감사하지만, 회사가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일과 성과에만 신경을 쓴다고 느꼈다고 저자에게 말했습니다. 저자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바꾸기 위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자는 리더로서의 과거 실패를 반성하고 자신이 일관성이 없거나 정서적으로 지능적이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자는 직원 개발에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새로운 리더의 성공을 돕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저자는 직원들에게 충분한 지침이나 지원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접근 방식을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자는 리더십에서 공감과 연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술 교육에 대한 초점을 줄였습니다. 저자는 사고방식을 바꾸고 직원들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기보다는 직원들에게 더 많은 것을 주는 데 집중했습니다. 공감과 연민은 PG의 새로운 업무 방식이 되었고, 훌륭한 리더를 육성하고 회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당신이 발휘할 영향력을 선택하라
여기서는 저자가 퇴근 후 집에 돌아와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저자의 딸 소피아가 장난감 탑을 쌓고 있는데 형제인 산티노와 그리핀도 함께 참여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소피아는 아이들이 탑을 쌓으려는 시도를 거부하지만, 결국 장난감을 더 가져오면 탑을 쌓을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아이들은 형제가 소피아에게 장난감을 가져다주면 소피아가 탑에 장난감을 어디에 놓을지 알려주는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 저자는 모든 사람이 이런 식으로 행동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생각해봅니다. 저자의 회사인 PG는 주요 고객 중 한 곳이 전략적 실수를 저질러 회사 실적이 악화되는 위기를 겪었습니다. 저자는 상황을 분석한 결과 부서 간 소통과 협력이 부족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저자는 렌치오니의 주제별 목표 모델을 구현하여 조직 전체가 특정 기간 동안 집중할 수 있는 단일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저자는 조직 전체의 의견을 조율하고 이 목표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9개월 동안 조직 전체가 이 목표를 향해 노력했고 협업과 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저자는 명확한 우선 순위를 설정하고 팀으로 협력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반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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